티스토리 뷰
▲ 바람의나라:연 CBT 사전등록 ㄱㄱ!
내게 있어 넥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임은 바람의나라다. 워낙 대기업이다 보니 넥슨이 히트시킨 게임이 한둘이 아니지만 왜인지 모르게 바람의 나라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바람의나라를 해봐서 그런거 아니냐고? 솔직히 넥슨 게임을 그닥 좋아하진 않는다. 메이플 스토리도, 던전앤파이터도, 마비노기도, 뭐 하나 제대로 꾸준히 해 본적이 없다. 일단 내 취향이 굉장히 까다로워서 그렇다. 그나마 해본 게임이라면 PC방 부흥기 때던 10대 시절 카트라이더와 크레이지 아케이드 정도가 다일 뿐. 특히 바람의나라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그래픽이 아니기에 단 1분도 해본적이 없는 게임이다. 하지만 지금의 넥슨이 있게끔 만든 초석이 바람의나라라는 건 알고 있다.
▲ 바람의나라 연 CBT 주의사항
▲ 원작과 판박이 그래픽 (역시 끌리진 않는다)
어쨋든 서두가 길었는데 하고 하고자 하는 말은 그러한 바람의나라가 모바일 게임으로 나온다는 소식이다. 풀 제목은 바람의나라:연(이하 그냥 줄여서 바람의나라 연). 바람의나라 연이 모바일 게임으로 나오는 건 어쩌면 당연한 거지만, 왜 이제서야 나오는지는 솔직히 모르겠다. 넥슨의 IP를 활용한 게임이 모바일로 나온 건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등 이미 나올만한 건 다 나왔는데 왜 바람의나라 연 소식이 이제서야 들리는지는 솔직히 의문이다. 나왔어도 진작에 나왔어야 하는 대히트 게임인데 말이다.
▲ 바람의나라 연의 다양한 NPC들
바람의나라 연은 오늘 8월 1일부터 비공개 시범 테스트 사전예약을 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 사전예약 주소는 아래 링크니 이 게임에 흥미 있는 사람은 바로 신청 고고씽!
바람의나라:연 사전예약 링크
https://baramy.nexon.com/?channel=99101
공개 된 바람의나라 연 정보를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다.
참고로 출시일은 2018년 연내 예정이다.
[바람의나라:연 정보]
- 아이폰, 안드로이드 버전 모두 지원 예정
- 직업은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4개
- 파티플레이 지원
- 레이드 존재
- 왕초보사냥터 부터 시작해 12지신의 유적까지 원작과 동일한 사냥터 모두 구현
- 1인 플레이 가능한 요일동굴(요일던전), 심연의 탑 존재
- 1:1 PvP, 3:3 PvP
- 문파 시스템(길드 개념)